애플스럽지 않은 사과문에 짜증나네.

Apple 고객 여러분께, Apple은 고객여러분께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선보인 Apple의 새로운 지도 앱에는 이러한 저희의 노력이 충분하게 반영되지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Apple의 고객 여러분을 실망시켜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Apple은 더욱 향상된 지도 앱을 위해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Apple은 iOS 첫 버전에서부터 지도 앱을 선보였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희는 턴 바이 턴 방향 안내, 음성 통합, Flyover, 벡터 기반 지도와 같은 기능들이 포함된 훨씬 더 좋은 지도 앱을 고객 여러분께 제공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Apple은 처음부터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지도 앱을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미 1억대 이상의 iOS기기가 Apple의 새로운 지도 앱을 사용하고 있고, 하루 하루 새로운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과 한 주 남짓한 기간 동안, iOS 사용자들은 새로운 지도 앱을 이용하여 벌써 5억여 개에 가까운 장소를 검색했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지도 앱이 만들어 질 것이며, 고객 여러분들로부터의 모든 피드백에 대해 매우 감사드립니다. Apple이 지도 앱을 개선하는 동안 App Store에서 다른 지도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거나, Google 지도와 같은 웹 기반 지도 서비스의 웹사이트에 가서 공유 버튼으로 간단하게 홈 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한 후 웹앱 형태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Apple에서 하는 모든 일의 목표는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고객 여러분이 Apple에게 기대하는 것임을 알고 있으며, 지도 앱 역시 세계 최고의 기준을 충족할 때까지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Tim Cook
Apple CEO

잡스형 살아계실 때는 오만했고, 건방졌지만

그런게 애플의 매력이었는데. 

‘그냥 그런 기업’ 이 될것 같은 느낌이 이 사과문을 읽는 내내 든다. 사과하지 말고, 구글맵보다 더 멋진 맵을 만들어 주길. 팀쿡이 아닌 애플의 엔지니어에게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