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2012.01.24

# 프로젝트 관리툴을 찾고 있습니다. 
웹으로 되면서 맥(mac)에서도 되는 그런 졸라 쿨한 툴. 만약 제가 맥북에어가 있었다면 맥에서만 되는 툴을 샀어도 되었겠지만, 맥북프로에게 그런 자유는 없지요. omniplan2를 사려고 했지만, 199$ 이라는 미친 가격때문에 도저히 손이안가네요. 게다가 그 프로그램은 맥에서만 될뿐. 웹에서는 안되는 단점이 있는지라. 선뜻 망설여지네요. 회사에서 하는 일과 집에서 하는 개인 프로젝트가 있으니까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좋은 툴 있으시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2월 프로젝트에 대해서  
원래 계획이 2달에 한번씩 뭔가 개인 프로젝트 결과물을 내놓는 형태로 계획을 세웠었는데 하고 싶은 목록은 있었지만, 특정 달에 무엇을 할 것인지는 딱 정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2월에는 트위터 링크 사이트를 보여주는 간단한 웹 페이지를 만드는 형태로 진행이 될것 같습니다. 파이썬+장소(Django) 등을 이용해서 진행 할 예정입니다.
 
# DocumentExtractor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DocumentExtractor 라이브러리는 각종 문서에서 텍스트와 이미지들을 추출할수 있는 ASF(Apache Software Foundation) 기반의  라이브러리입니다. 현재 이미지 추출 단계에 대한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통해서 라이브러리에 대한 소개 및 소스코드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자바 기반으로 만들어져서 좀더 범용적으로 쓰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
# 콜드플레이와 마론5. *
조금은 다른 두 그룹이지만, 개인적으로 최근에 미친듯이 듣고 있습니다. 콜드플레이를 좀더 많이 듣고 있는데요. 거의 아침부터 저녁까지 듣고, 코딩할때 몰입과 집중이 잘 되는 지라. 아주 마음에 듭니다. 주로 드는 곡은 Viva la Vida 나 Every Teardrop is a waterfall 이라는 곡인데요. 그 외에도 다른 곡도 많지만, 이 노래들은 정말 안 질리더군요. ^^ 꼭한번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