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블로그 계획.

블로그 계획이라고 거창하긴 하지만, 2011년에는 프로로 거듭나기 위한 한해라고 생각하고, 독한 마음 먹고 살기로 했기 때문에 블로그 역시 독하게 운영 할 것 같다.^^ 그렇다고 막 댓글 달아 주시는 분들과 악플로 파이팅 하는건 아니고 좀더 처음 블로그를 만들었던 마음 그리고 나 스스로의 발전적인 부분을 함께 해 줄 수 있는 블로그가 되도록 노력할 것 이다. 
**1. 색깔을 찾자. **
** **
**![](http://ash84.net/wp-content/uploads/1/cfile4.uf.12540B494D5E71942DEC49.gif) **
** **
지금도 그렇지만, 감상적으로 될때에는 블로그에 주저리 주저리 애기도 쓰고 그랬지만, 이젠 되도록 소프트웨어에 관한, 그리고 내 작품 및 작업물에 대한 자료들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좀더 소프트웨어 라는 것에 포커싱된 블로그를 만들고자 노력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새로 시작한 Monthly App Project 를 기반으로 블로그 메뉴를 전폭적으로 수정했고, 좀더 보시는 분들이 잘 보실수 있게 목차(Table of Contents)를 정해서 목차를 미리 포스팅해서 어떤 것들이 글로 올라올것이다라고 먼저 애기를 한후에 차차 올리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 **
** **
** **
**2. 자주 포스팅 하기 **
** **
**![](http://ash84.net/wp-content/uploads/1/cfile25.uf.161E11554D5E71321CFB93.jpg) **
** **
정말 자주 포스팅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테터툴즈 시절 APM을 설치하고 블로그를 운영하긴 했지만 그때는 그냥 신기했던것 같고, 이제는 좀 꾸준하게 운영하고 싶습니다. 자주 포스팅하면 글쓰는 기술도 많이 늘수 있을것 같아서 자주 포스팅 할 것 같습니다. 주 3회 이상 무조건^^
** **
** **
**3. 새로운 도메인 얻기 **
![](http://ash84.net/wp-content/uploads/1/cfile6.uf.1614BD5A4D5E711A24CB58.jpg)
사실 티스토리 도메인이 지겨운 것은 아니지만, 꽤 오랜 시간동안 ash84.tistory.com 으로 블로그를 운영해 왔기 때문에 많은 검색 이나 메타 블로그링크들이 해당 주소에 묶여 있기 때문에 변경할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다만, 새롭게 devMomo 라는 개발자 명으로 활동하려고 하기 때문에 때가 되면 devMomo 라는 도메인을 얻을것 같습니다. 
좀더 티스토리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스킨 업데이트도 잘 이루어 지지 않고 있는 상황이고, 전담적인 스킨 제작 & 플러그인 제작팀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고, 그런것이 어렵다면 사용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수 있는 방안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