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하면서 생긴 최고의 일!!

 

블로그를 시작한 지, 벌써 4년여 정도 된 것 같습니다. 2006년도에 처음 테터툴즈를 발견하고 자료를 정리하려는 수단으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호스팅 비용이 만만치 않아서 지금의 티스토리로 옮기면서 썼던 포스팅을 날리기도 했습니다.

없던 파워 블로거, 프로 블로거 라는 용어가 생기고 사실 그 분들의 수입을 부러워하기도 했지만, 소재가 워낙 매니악해서 그런지 쉽지가 않더군요. 그래도 꾸준히 참 열심히 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가 가져다 준 선물 – 프로젝트 의뢰받다.


난 선물이 좋다!!
파워 블로거, 프로 블로거 분들이 쓰신 여러 블로그 수입 및 광고게재 등등의 방문량을 늘리고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는 글들을 봤지만, 역시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저는 프로그래밍에 관해서, 프로그래머에 대해서 등등 IT 관련된 포스팅과 개인적인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회사로 한 분이 찾아 오셨습니다. 저는 회의에 참여하진 않았지만, 그 분은 제 블로그를 보시고 오셨다고 하셨습니다. 사실 제 블로그의 어떤 글을 보시고 찾아 오신 건지, 알지 못했습니다. 신기하기도 했구요. 나중에 알아보니 제 블로그의 글을 보시고 어떤 느낌을 받으셔서, 제 프로필에서 회사이름을 보시고 찾아 오신 것 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론, 같이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떤 일인지 자세히는 말씀 드릴 수는 없지만,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일이고,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고 그 분과 같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블로그를 개설한 이래 최고의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 저희 회사 차원에서 보면 큰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저 역시 블로그를 하면서 사람도 알게 되고 새로운 프로젝트도 하고 회사에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이 참 신기했습니다.























블로그히어로즈파워블로거30인이말하는블로그마케팅성공전략
카테고리 경제/경영 > 마케팅/세일즈 > 마케팅전략 > 마케팅사례
지은이 마이클 A. 뱅크스 (에이콘출판, 2008년)
상세보기
예전에 블로그를 하면서 마이클 A. 뱅크스 라는 사람이 쓴 블로그 히어로즈 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파워블로그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써 놓은 책은 아니고, 외국 파워블로거 30인이 자신의 블로깅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책인데, 단순히 광고 수입에 대해서만 언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책을 쓴다든가, 사업적 기회를 얻는 등의 블로그의 다양한 활용방안을 언급하고 있는 책인데, 솔직히 읽을 때는 ‘외국 이니까 가능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여러 블로거 분들이 책도 쓰고 여러 가지 다양한 형태로 수익을 늘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가능하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튼, 저는 블로그를 통해서 좋은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잘 살려서 제 블로그를 보고 오신 그 분께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장장 3개월 정도의 프로젝트이니까, 10월 말 ~ 11월 초쯤 끝날 것 같네요.^^ 이 글을 보신 다른 분 들도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기회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좀더 블로그의 긍정적이 효과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